2023년 7월부터 방영시작한 헬크는 2014년부터 연재 시작한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 라프텔 리뷰는 4.4점으로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헬크의 1화, 2화 줄거리 및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에 대하여 리뷰해보려 합니다. 줄거리와 등장인물에는 스포가 존재하니 원치 않으실 경우 총평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줄거리 - 마계로 온 용사 헬크
어느 나라의 은발머리 용사에 의하여 마왕이 죽게 되고 인간의 나라는 평화의 축제를 열게 됩니다. 그와 반대로 마계에서는 새로운 마왕을 뽑기 위해 뜨거운 싸움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신 마왕을 뽑는 대회의 책임자인 제국의 사천왕 바밀리오와 부책임자 혼은 대회 예선전에 기록 영상을 보여 이번 대회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번 대회는 지난 마왕을 뽑는 대회보다 실력이 좋아 기대를 하고 있다는 말을 하고 있을 때 영상에 인간의 모습이 보이게 되고, 혼은 이번 예선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용사 헬크라 설명해 줍니다. 인간 용사가 참여했다는 사실에 불같이 화를 내는 바밀리오, 바밀리오는 헬크의 마왕 선발 시합 참전에 계속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인간인 헬크가 마왕이 되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시합 종목을 격투에서 다른 종목으로 계속 변경하는 바밀리오와 혼, 하지만 헬크는 모든 시합을 강력한 피지컬과 본인에게 호감을 가진 다른 참전자들의 도움으로 계속 1등을 차지합니다. 그렇게 마왕 선발전이 치러지고 있는 사이, 다른 마왕성인 우룸 마왕성에 날개를 가진 병사들이 나타나 마왕을 죽이고 그 성을 차지했다는 정보를 듣습니다. 계속되는 헬크의 선방과 날개병사의 등장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바밀리오에게 다른 사천왕 아즈도라가 나타나 결승전을 우룸 마왕성 탈환으로 하고 탈환하는 자를 신 마왕으로 삼자는 제안을 하고 이를 받아들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마왕성 탈환 결승전, 참가자는 헬크, 켄로스, 휴라 , 마지막으로 안내자로 바밀리오가 변장하여 참가하게 됩니다. 각자의 목적을 가지고 우룸 마왕성 탈환이 시작되면서 2화가 마무리됩니다.
등장인물
헬크 -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전투 레벨 99이고 용사로서 마왕을 물리쳤습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인간을 증오하고 인간을 멸망시키기 위해 마계에서 신 마왕 선발전에 참가합니다.
바밀리오 - 제국의 사천왕이자 적의 바밀리오라 불리는 마족입니다. 전투 레벨 78 불을 주로 사용합니다. 엄청 불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필요에 따라 냉정해집니다. 순수한 다른 마족들과 다르게 너무 강한 힘을 지닌 인간 용사 헬크의 마왕 선발전 참전에 계속 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 - 대회 부 책임자입니다. 바밀리오를 도와 마왕 선발전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전투능력은 없지만 사무 레벨 48로 사무 업무가 주특기로 보입니다.
켄로스 - 신속의 켄로스라는 이름을 가진 마족입니다. 빠른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레벨 38입니다.
휴라 - 불사신 휴라라는 이름을 가진 마족입니다. 불사신이라는 이름에 맞게 다치거나 잘려나가도 회복하고, 쉽게 죽지 않습니다. 전투레벨 50입니다. 마족들 중에서 가장 정상적인 사고를 합니다.
도르시 - 철벽의 도르시라 이름을 가진 마족입니다. 전투레벨 45입니다. 마왕성 탈환에서 우룸 마왕의 복수를 위한 싸움을 할 수 있다는 생각하는 것을 보아 우룸을 존경하거나 우룸의 부하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즈도라 - 제국 사천왕이자 청의 아즈도라 불리는 마족입니다. 전투레벨 73으로 바밀리오를 바밀리오짱이라 부르면 좋아하는 변태아저씨입니다. 뛰어난 주술 능력과 나무를 다루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특정 장소에서는 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그를 계속 시도합니다.
총평
리뷰를 위해 알아본 봐로는 원작 재현율이 높아서 원작을 봤던 사람들에게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작을 보지 않은 저에게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작화의 퀄리티는 주요 캐릭터에서는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주요 캐릭터가 아닌 다른 엑스트라 캐릭터에서 작붕이나 저 퀄리티가 보여줘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주요 캐릭터들 위주로 이야기가 진행되기에 작품의 몰입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적인 부분은 마왕을 죽인 용사 헬크가 왜 마계로 넘어왔고 인간을 멸망시키려고 하는지 그리고 왜 인간은 계속 마계를 공격하고 마계는 어떻게 이를 지켜나갈지 흥미진진한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제 입장에서는 전개가 느리다고 생각이 되는데, 알고 보니 다른 시즌제 애니메이션은 1 시즌이 12화인 반면 헬크는 총 24화를 가지고 있어 전개가 쫌 느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즌제 없이 한 번에 만든 이유는 원작 만화가 12권으로 완결이 돼서 시즌 없이 한 번에 완결까지 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그적인 부분에서는 언어적인 부분보다는 몸 개그가 많이 배치되어 제 취향이라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헬크는 18화까지 방영되어 총 6화를 남겨둔 시점입니다. 앞으로 헬크의 행보와 마계와 헬크와의 관계 인간과 헬크와의 관계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기대되는 판타지 개그 애니메이션 헬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