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티 피플 공명 줄거리 및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

반응형

2020년 연재 시작한 음악장르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파티피플 공명은 2022년 4월부터 방영시작하였고, 2023년 5월에는 드라마화가 발표되었습니다. 방영당시 오프닝곡과 재미로 많은 인기를 받았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티피플 공명에 줄거리 및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에 대하여 리뷰하려 합니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에는 스포가 있기 때문에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총평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줄거리 - 제갈공명 도쿄 시부야에 나타나다

234년 오장원에서 공명이 숨을 거두면서 작품은 시작합니다. 숨을 거둔 후 눈을 뜻 공명은 핼러윈 축제가 한창인 시부야 거리에 나타났지만 이곳이 지옥이라 생각합니다. 그곳에서 청년들과 함께 BB Lounge가를 바에 찾아가게 되고 에이코의 노랫소리를 듣고 감탄을 하게 됩니다. 가게에서 술을 잔뜩 먹고 길바닥에서 자고 있을 때 에이코가 자신의 자취방으로 공명을 데려다주고 그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그 이야기에서 공명은 이곳이 먼 미래 일본이고 촉나라는 멸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세상에 대한 견문을 넓혀야겠다 생각한 공명은 , 에이코의 도움으로 에이코가 공연하고 일하는 BB Lounge에 취직하게 된 공명은 일을 맞추고 나오는 길에 에이코를 주군으로 섬겨 에이코가 가는 가수의 길을 서포트해 주겠다고 다짐합니다.

에이코가 가수가 되기 위해 공명이 처음 한 것은 도네에서 가장 활약 중인 가수를 정찰하는 것입니다. 공명의 부탁으로 고바야시는 Z2O의 이벤트 티켓을 2장 공명에게 건네줍니다. Z2O의 이벤트 가수는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미아 이리오모테, 미아의 공연이 끝나고 그녀를 찾아간 공명과 에리코, 에리코를 보고 미아는 이번에 본인이 출전하는 라이브 이벤트에 에리코를 초대하게 됩니다. 라이브 이벤트에서 에리코는 미아와 동일 시간에 라이브를 하게 됩니다. 미아가 일부러 본인에게 관객을 많이 오게 하려고 전략을 짠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공명의 라이부 공연장에서 석병팔진으로 관객들을 라이브장에 잡아두고 에이코의 노래를 듣게 합니다. 에이코의 뛰어난 노래를 들은 사람들은 라이브 공연장을 떠나지 않게 되고 미아보다 더 많은 관객을 모으게 됩니다.

라이브 이벤트 이후에는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는데, 첫 참가자다 보니 구석진 자리에 배정받고 관객들이 텅텅 빌 뻔했지만 이번에도 공명의 전략으로 많은 관객들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페스티벌이 종료하고 콘도 츠요시를 만나게 됩니다. 콘도는 에이코의 노래를 듣고 그녀의 재능에 감탄하여, 중간 규모의 페스티벌과 30만 명 이상의 참여자가 있는 서머소니아를 안내해 줍니다. 서머소니아를 참가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먼저 10만 명의 좋아요를 모아야 하는데 공명은 망설임 없이 서머소니아를 선택합니다.

서머소니아를 위해 준비를 시작하는 공명과 에리코, 공명은 우선 래퍼 한 명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래퍼를 구하려고 합니다. 공명이 찾은 래퍼는 활동명 KABE로 활동하는 타이진, 하지만 타이진은 소심한 성격 탓에 커지는 유명세를 견디지 못하고 무대 위에서 위궤양으로 기절하게 됩니다. 그 후 트라우마로 랩을 전혀 하지 않는데, 공명은 랩 배틀로 타이진을 자극하면서 그가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트라우마를 극복한 타이진은 공명과 에이코와 함께 하기로 결정합니다.

서머소니아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공명과 달리 공명이 소개해준 유명 DJ 스티브 키드를 만나는데, 너만의 색깔이 없다는 평가와 너만의 색깔을 찾아오라는 말을 듣고 스튜디오에서 쫓겨납니다. 스튜디오 밖에서 나온 후 시부야 거리를 걷다가 뛰어난 노래로 버스킹 하는 나나미를 만나 함께 라이브를 하면서 절친한 친구가 됩니다. 

서머소니아를 위해 각자의 색깔을 찾아 노력을 하는 중에 에이코는 나나미로부터 자신이 AZALEA의 보컬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더 이상 만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각자의 각 오르 다집니다. 타이진의 경우 활성시절 라이벌이었던 적토마와 랩 배틀을 에이코는 자신의 가수로서 다짐을 하며 스티브 키드를 다시 만나 노래를 부르며 서머소니아를 위한 준비를 합니다.

AZALEA가 좋아요 10만을 획득하기 위해 엄청난 마케팅을 한 후 게릴라 라이브를 부르기로 한날, 에이코와 타이진 역시 이날 게릴라 라이브를 통하여 좋아요 10만을 얻으러 출전합니다. 다양한 프로듀싱적인 전략으로 좋아요 뺏기를 시작한 상황에서 AZALEA의 극성팬들에 의해 라이브도 제대로 못해보고 쫓겨날 뻔하지만 나나미의 도움으로 에이코와 타이진은 라이브를 시작합니다. 에이코의 노래가 시작되고 모두가 에이코에게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대결 상대였던 AZALEA 역시 에이코의 노래에 빠져들고, 에이코가 먼저 10만의 좋아요를 획득하게 됩니다. 서머소니아의 티켓은 에리코에게 뺏겼지만 AZALEA은 KEY TIME에서 시킨 노래가 아닌 본인들이 하고 싶은 노래를 행복한 표정으로 부르게 됩니다. 이렇게 두 팀의 게릴라 라이브와 그에 따른 뒤풀이를 하면서 애니메이션은 끝이 납니다.  

등장인물

츠키미 에이코 - 파티피플 공명의 주인공이자 , 작풍 가수로 활동명은 EIKO입니다. 뛰어난 노래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지 못하여 시부야의 BB Lounge에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명을 만나고 에이코의 가수로써 세상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공명을 만나 에이코 자신의 실력이 늘 뿐만 아니라 유명한 작곡가나 프로듀서를 만나는 등 가수로서 점점 성장해 나갑니다.

제갈량 공명 - 삼국지에 나오는 그 공명입니다. 오장원에서 죽고 난 후 눈을 떴는데, 핼러윈 축제가 한창인 시부야의 거리였습니다. 핼러윈 축제를 즐기는 청년들과 BB Lounge에 입장했다가 에이코를 만났고, 에이코의 노래를 듣고 감탄을 하게 됩니다. 에이코의 노래를 듣고 난 공명은 에이코를 새로운 주군으로 섬겨 에이코를 가수로서 성공시켜 주겠다고 다짐합니다. 뛰어난 지혜를 가지고 있는 공명은 새로운 세상에서도 금세 적응하여 그의 지혜를 가지고 에이코에게 수많은 서포트를 해줍니다.

코바야시 -  BB Lounge의 사장으로 에이코와 공명 그리고 타이진의 고용주가 입니다. 외모는 야쿠자 같지만 엄청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을 지나치지 못합니다. 그래서 고등학생 때 나쁜 일을 당한 에이코가 죽으려 하자 그녀를 구해주고 따끔하게 혼내준 뒤 싱어송라이터가 꿈이 에이코가 성인이 되어 독립했을 때 본인의 가게에서 노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엄청난 삼국지 덕후라 공명을 좋아합니다. 또한 다양한 인맥을 가지고 있어 엔터 관련 각종 정보를 알려주거나 공명에게 관계자를 소개해줍니다.

타이진 - 활동명은 KABE입니다. 엄청난 실력의 래퍼지만 소심한 성격 탓에 사람들의 관심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셔 스트레스성 위궤양으로 길절하게 되고, 그 트라우마로 슬럼프에 빠져 랩을 하지 않게 됩니다. 타이진의 소식을 들은 공명이 그와 랩 배틀을 통하여 그의 래퍼로써 자존심을 자극하고 그로 인해 트라우마를 극복하여 래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타이진은 에이코와 공명을 물심양면으로 돕습니다.  

쿠은 나나미 - AZALEA이라 불리는 3인조 여성 밴드의 메인보컬입니다. 유명 음반사 KEY TIME 소속으로 항상 가면과 란제리를 연상케 하는 노출이 심한 옷으로 공연을 합니다. 시부야에서 소속사 몰래 버스킹을 하다 만난 에이코이와 친한 사이가 됩니다. 사실 나나미가 되고 싶은 가수는 AZALEA 같은 가수가 아니라 에이코 같은 가수였지만,  쉽지 않은 가수생활에 지쳐갈 때 나타난 KEY TIME의 카라사와 프로듀서를 만나 지금의 AZALEA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 후 경제적인 상황은 좋아졌지만 예전과 같은 음악을 할 수 없어 방황합니다.

카라사와 토시히코 - KEY TIME의 간판 프로듀서로, 나나미와 그 친구들을 멤버로 한 AZALEA을 프로듀싱하였습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리기 때문에, 뛰어난 실력에 비해 악명이 높습니다. 공명과의 프로듀싱 전략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것으로 보아 확실히 실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보입니다. 다리가 안 좋은지 지팡이를 짚고 다닙니다.

총평

특색 있는 캐릭터와 훌륭한 음악, 그리고 삼국지에서 공명이 사용한 전략등을 현대에서 활용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주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지금 요즘 나온 애니메이션은 다 봤고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으시거나, 혹은 아직 파티피플 공명을  보지 않으셨다면 보기실 추천드리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을 보지는 않았지만 들리는 말로는 원작의 아쉬운 작화를 애니메이션에서 커버했다는 말이 있는데, 아마 만화에서 보여줄 수 없는 공연에 대한 느낌을 애니메이션에서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뛰어난 작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음악장르에 맞게 댄스나 라이브를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도 부드러운 움직임과 뛰어나 무대효과 등으로 정말 공연을 보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음악장르라는 애니메이션에 맞게 음악 역시 훌륭했습니다. 여주인공인 에이코와 라이벌로 나오는 나나미의 보컬은 음악의 문외한이 제가 들어도 노래를 잘 부른다는 느낌을 받았고, 오프닝곡인 치카치카 밤밤은 틱톡이나 유튜브에서도 한동안 인기를 끌정도로 매력적인 곡이었습니다. 다만 렙퍼들이 렙을 할 때에는 나쁘지는 않지만 일본렙에 익숙지 않아 어색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캐릭터들은 각각의 특성과 그 역할이 분명하고 그 캐릭터들 간의 갈등이나 연계가 좋아서 전쟁 관련 군사였던 공명이 엔터 관련 쪽에서 군사로써 보여주는 모습도 잘 부각해 주어서 뛰어난 스토리도 흥미진진하였습니다.

방영당시 최고 애니메이션이 아니었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