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샹그릴라 프론티어 줄거리 및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

반응형

샹프라

샹그릴라 프론티어 ~망겜 헌터, 갓겜에 도전하다~는 2023년 10월 방영하기 시작한 VRMMO 애니메이션으로 2017년 5월부터 연재하기 시작한 VRMMO 소설 원작을 애니화하였습니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줄여서 샹프로라 부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감독은 쿠보오카 토시유키로, 이 감독의 유명작품 중 제가 알고 있는 작품은 베르세르크 : 황금시대 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신작 애니메이션 샹프로의 줄거리, 등장인물 그리고 개인적인 총평에 대하여 리뷰하고자 합니다. 리뷰 작성하고 있는 현재 총 4화까지 나왔고, 리뷰는 스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2화까지의 내용으로 작성하려 합니다. 줄거리와 등장인물 작품에 대한 스포가 있습니다. 원치 않으실 경우 바로 총평을 읽으시면 됩니다.

 

줄거리 - 망겜 헌터, 갓겜 도전하다.

애니의 시작은 왠 빨간 팬티와 마스크를 쓴 남자가 용을 무찌르고 난 뒤 뒤에 있던 엘프여자를 발로 차면서 시작합니다. 엘프여자를 발로 차고 나서 화면이 전환되며 한 남자아이가 침대 위에서 망겜을 완료했고 환호를 지릅니다. 이 남자아이의 이름은 히즈토메 라쿠로(고등학생), 방금 망겜하나를 정복하고 새로운 망겜을 찾아 게임샾에 방문, 더 이상 즐길 망겜이 없다는 푸념을 가게 주인 누나에게 말하자 가게 주인 누나는 라쿠로에게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소개해 줍니다.

항상 망겜만 즐겨하던 라쿠로는 샹프로를 시작,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꾸미기 시작하는데, 위 사진에서 보이는 팬티 한 장에 새머리 가면을 착용한 모습으로 캐릭터를 설정합니다. 라쿠로가 이렇게 변태적으로 캐릭터를 꾸민 이유는, 라쿠로는 방어구보다는 좋은 무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초기 캐릭터 주어질 때 입은 장비를 팔고 그 돈으로 쌍검 무기를 장만하고, 알몸이기 때문에 얼굴을 가릴 수 있는 장비를 찾다 보니 새머리 가면을 착용하여 위 사진에서 보이는 산라쿠라는 캐릭터를 만들게 됩니다. (사실 이때만 해도, 머지 게임을 하는데 방어구 없이 하면 그냥 바로 죽지 않나라고 혼자 의구심을 가졌습니다.)

캐릭터를 만들고 게임을 시작한 산라쿠(이제부터 게임플레이 내용에서는 산라쿠로 , 현실에서는 라쿠로 설명하겠습니다.), 게임에 들어가자마자 조우한 고블린을 가볍게 처리, 그 후 나타나 레어몬스터 보팔 버니 역시 가볍게 처리를 하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렇게 게임 속에서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새로운 스킬들을 습득하면서 게임을 즐기던 중에 더 이상 레벨업을 하기에 맞는 몬스터가 없어 마을로 이동하려고 결정, 두 번째 마을이 가까워서 두 번째 마을을 향해 발걸음을 옮깁니다. 두 번째 마을을  가기 위해 지나쳐야 하는 하나뿐인 다리 앞에서 산라쿠는  탐식의 대사라는 지역보스 몬스터인 거대한 뱀을 만나게 됩니다.

산라쿠는 지금까지 망겜에서 갈고닦은 피지컬로 지역보스의 공격을 피하고 공격하면서 지역보스를 몰아붙이지만  너무 단단한 지역보스의 껍질에 공격이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고 되려 독공격에 당하는 산라쿠.  독공격에 의해 체력은 계속 줄고 공격이 들어가지 않는 위기 사항, 하지만 망겜으로 갈고닦은 피지컬로 보스의 눈에 스킬을 작렬 지역보스를 처치하는데 성공을 합니다. 보스를 처치하였지만, 아까 보스에게 독공격을 당해 HP가 계속 줄어들어 죽기 진전인 상황, 전력을 다하여 두 번째 마을로 달려 마을 앞의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받아 여관위치를 확인, 리스폰 포인트를 갱신하고 죽게 됩니다. 다음날 다시 샹프로에 접속한 산라쿠, 팬티차림이던 모습에서 방어구를 구입해 장착하고 새로운 무기도 제작하여 장착, 다시 레벨업을 위해 사냥을 시작합니다. 밤에는 몬스터가 더 강해지는 샹프로의 특징 때문에 레벨업은 더 잘되지만 몬스터들이 더욱 강하여 고전하는 산라쿠, 어찌어찌 몬스터를 처리하였지만 다수의 몬스터 무리가 나타나 위기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몬스터 무리들과 싸움을 이어나가는 그때 갑자기 강력한 충격파와 함께 몬스터 무리가 죽어버리고, 유니크 몬스터 야습의 리카온이 나타납니다. 

등장인물 

히즈토메 라쿠로

게임 캐릭 이름은 산쿠로. 이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위 사진에서는 새머리에 팬티바지만 입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라쿠로는 흔히 망겜이라 불리는 게임들을 클리어하는 것을 즐기는 망겜헌터로, 이런 불합리하고 버그 투성인 망겜들을 깨는 것만 보더라도 근성과 엄청난 피지컬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그런 망겜만 하다 갓겜인 샹프로를 하게 된 라쿠로, 샹프로 게임 안에서 엄청난 피지컬을 보여줍니다.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도망치거나 위축되기보다는, 그 위기를 즐기면서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리턴 방식의 게임을 즐기는 것 같습니다.(이것도 피지컬이 되니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사이가 레이

라쿠로를 짝사랑하는 여고생. 게임 안에는 엄청난 갑옷을 입고 누가 봐도 나 강하다는 느낌을 주고 있으며, 샹프로가 처음인 산라쿠를 도와줘서 호감을 사고 싶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게임 캐릭터 명은 알 수 없다. 이 애니메이션의 히로인으로 보입니다.

레이지

두 번째 마을 앞에서 산라쿠에게 여관위치를 알려주는 캐릭터로 미아(게임 이름)라는 플레이어를 짝사랑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미아

두 번째 마을 앞에서 잠깐 만나는 여자 플레이어. 게임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로 야마모토에게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야습의 리카온

유니크 몬스터로, 이 유니크 몬스터는 게임 내에 1마리만 존재하는 엄청 강한 몬스터입니다. 그리고 이 몬스터가 산라쿠 앞에 나타난 것으로 보아 이 몬스터를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총평

라프텔에서 볼 수 있는 샹그리아 프론티어, 현재 라프텔 평점은 4.7점으로 준수한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 리뷰 역시 "기대보다 재미있다", "제목 보고 거르면 후회한다", "작화 액션신 모두 좋다", "게임 만화 중에 탑티어" 등 좋은 리뷰가 대부분입니다. 

샹프로에서 제일 뛰어난 점은 역시 액션씬과 작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액션신을 보면 작화붕괴하나 없이 깔끔하면서, 피지컬 플레이를 정말 화려하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특히 대형몬스터인 지역보스 탐식의 대사라는 거대 뱀과 싸울 때 그 화면 한 액션신을 제대로 볼 수 있는데, 빠른 전개와 화려한 공중액션을 정말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BG도 각 상황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지만, 오프닝과 엔딩은 계속 듣고 싶을 정도로 뛰어나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의 느낌이 어떤지 잘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아직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아 인물 간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모르겠지만, 뛰어난 작화와 액션신 그리고 성우들의 연기만으로도 충분히 볼 가치가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게임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꼭 보면 좋은 작품입니다. 

추가 적으로 넷마블에서 이 애니메이션의 원작을 가지고 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