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31일부터 연재 시작한 판타지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입니다. 2021년 9월부터 연재했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만렙플레이어의 100번째 회귀에 대한 5화까지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에는 스포가 존재하니 원치 않으실 경우 총평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줄거리 - 마지막 100번째 기회
검은 가죽 옷을 입은 남자가 복도를 걷고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류민, 그는 99번의 회귀 끝에 마지막 20 스테이지에 도착하였습니다. 스테이지에는 수만은 가디언 골렘들이 류민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다양한 스킬과 낫으로 그들을 무찌른 후 안쪽 방으로 이동을 합니다. 방안은 보스방으로 가기 위한 문이었는데 총 5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혼자인 루민은 그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고 소멸하게 됩니다.
소멸 후 류민은 100번째 회귀를 하게 됩니다. 보신각의 새해 타종이 끝남과 동시에 하늘에 나타난 천사가 나타나고 천사는 매달 1일에 한 번씩 20라운드 동안 인간들을 새로운 차원으로 전이시키고 게임을 할 것이다 말하고 전 세계 15세에서 29세의 인원인 18억 명을 차원이동 시킵니다.
푸른 초원이 펼쳐진 스테이지로 이동된 류민, 이곳은 서울의 인원 180만 명만 모인 스테이지였습니다. 이곳에서 천사는 생존 게임은 20 스테이지까지 있고 최종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소원을 이뤄준다 말합니다. 그리고 1라운드의 목표를 설명해 줍니다. 1라운드의 목표는 선착순 5143명이 되기 전에 1인당 고블린 100마리 처치하기였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1라운드, 99번이나 회귀한 루민은 당당히 앞으로 나가 고블린 한 마리를 잡아 그 무기를 빼앗고 빠른 속도로 고블린들을 잡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빠르게 몬스터를 처리한 루민은 당연히 1등으로 스테이지를 완료합니다. 시간이 지나 5143명이 임무를 끝내고 죽거나 임무를 완수하지 못한 사람들은 소멸됩니다. 그리고 천사는 1등으로 임무를 완수한 류민의 정보를 보려 하는데 볼 수 없어 짜증이 난 상황(류민이 숨김처리를 했기 때문입니다.)에 규민이 추가 보상을 달라 하여 숲 속으로 데리고 들어가 류민을 죽여버리려 합니다. 하지만 이미 여러 번 회귀를 통하여 그런 목적을 알고 있던 류민은 천사를 브리엘을 부르면 천사를 죽여버리고 이전 회귀 때 얻은 유일 직업인 사진으로 전직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습니다.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지구로 돌아온 이들은 스테이지에서 죽은 사람들이 현실에서도 죽은 것을 알고 패닉에 빠져버렸고, 그 사이 류민을 괴롭히던 일진이었던 용민은 스테이지에서 얻은 힘이 지구에서도 똑같다는 것을 알고 희열을 느낍니다. 99번이다 같은 일을 겪은 류민은 빠르게 집으로 가 동생인 류원을 만나고, 류원을 데리고 류원을 괴롭히는 일진무리를 혼내주러 갑니다.
등장인물
류민 - 이 웹툰의 주인공입니다. 99번의 회귀 끝에 혼자서 마지막 스테이지에 도착하여 몬스터를 물리치고 보스방 앞에 스게 되지만, 조건 불만족으로 죽어서 100번째 회귀를 하게 됩니다. 100번을 회귀했기 때문에 모든 스테이지의 정보와 전투 경험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보다 빠른 적응력과 결과를 보여줍니다. 더 이상 회귀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야 말로 5명의 동료를 모아 모든 스테이지를 깨고 생존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민 - 류민을 괴롭혀 오던 친구로, 새해가 인생한방이니 깡패가 돼서 인생 맘대로 살아보겠다고 친구들에게 말합니다. 류민과 같은 스테이지에서 생존게임을 시작하며 생존게임에서 살아남았을 때 자신이 초인과 같은 힘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희열을 느낍니다.
브리엘 - 새해가 된 시점에 보신각에서 사람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천사입니다. 천사이기 때문에 등장은 엄청 화려하고 또 엄청난 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에서 생존게임에 참여할 인원들을 생존게임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지구에 나타납니다. 천사로써 자부심과 그에 의한 선민사상에 빠져 있어 오만하고 인간을 하찮게 여깁니다. 말투는 존댓말을 하고 있지만 인간을 하찮게 여기기 인간들을 무시하는 말을 계속합니다.
총평
원작 소설을 읽지 않고 바로 웹툰만 접한 제 기준으로 별점 5점 만점에 4점인 웹툰입니다. 회귀와 먼치킨 장르에 시원한 액션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캐릭터 작화는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멸망 이후의 세계나 전지적 독자 시점이라는 작품들과 비슷한 느낌의 캐릭터 작화를 보여줍니다. 즉, 주인공들이 굉장히 잘생겼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나오는 주인공과 그 주변 캐릭터도 잘생겨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판타지답게 많은 액션신이 존재하는데, 액션신이 영상도 아닌데 생동감이 느껴질 정도로 좋은 작화를 가지고 있어서 액션에 좋은 몰입감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피가 튀는 표현이나 불꽃같은 느낌의 모션이 매우 강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몬스터들의 작화도 훌륭하여 캐릭터뿐만 아니다 몬스터들을 보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스토리는 요즘 가장 유행하는 판타지 요소인 회귀와 먼치킨 장르입니다. 그래서 스토리는 알고 있는 맛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작화가 좋기 때문에 나 혼자 레벨업이라는 작품처럼 원작 초월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무료 회차는 프롤로그와 3화까지 지만, 이 웹툰의 주요 스토리와 주인공에 대한 기본 배경은 알 수 있어 무료회차만 보고 더 볼지 말지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 생각합니다. 카카오 페이제에서 볼 수 있으며 3시간마다 이용권이 충전되니 무료 이용권을 통하여 다른 화도 볼 수 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을 충전합니다. (3시간 무료 이용권은 최신 10회 차는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