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방영 시작한 애니메이션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는 리뷰를 작성한 현재 라프텔에서 4.2이라는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는 2016년 카카오페이지에서 판타지 소설로 연재를 시작하였고, 2018년에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소설은 2019년 본편은 완결 후 2023년에 외전을 연재 중이고, 웹툰의 경우 계속 연재 중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1화, 2화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총평을 리뷰해 보려 합니다.줄거리와 등장인물 작품에 대한 스포가 있습니다. 원치 않으실 경우 바로 총평을 읽으시면 됩니다.
줄거리 - 과거로 돌아가 비극을 막아라 데자르
인류가 직면한 위험 재해 그림자세계는 끊임없이 세계를 잠식하면서 세계에 검은 안개를 덮어 가고 있습니다. 그 안개 안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사실은 생명체는 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재해를 막기 위해서는 그림자세계의 던전을 공략하여 그림자세계를 닫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세계를 멸망시킬 규모의 거대한 그림자세계가 나타났고, 세계는 1억 5천 명의 공략대를 보내서 공략을 시작하였고 10년의 공략 시간 동안 6명만이 살아남아 그림자세계의 보스인 드래곤 보르미어 나폴리탄을 대면하게 됩니다. 드래곤 나폴리탄은 마법의 종주인 드래곤답게 엄청난 마법을 사용하지만, 데지르 아르망(주인공)의 말도 안 되는 마법 패턴 파악과 역산 능력으로 드래곤의 마법을 전부 봉인해 버리고, 남은 동료들의 모든 힘을 모아 그림자 세계의 보스 나폴리탄을 죽일 수 있었습니다. 나폴리탄을 죽이고 동료들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나폴리탄의 빛나게 되고 나폴리탄이 폭발하게 됩니다.
자신이 죽은 줄 알았던 데자르는 눈을 뜨니 그림자 세계가 아닌 다른 장소로 돌아왔고, 그곳에서 브리지어트 교수님을 보면서 자신이 헤브리온 마법 학원 입학장에 그리고 과거로 돌아오게 된 것을 알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온 상황에 데자르는 10년간의 지옥 같은 시간에 대한 복잡한 감정에 눈물을 흘리며 홀로 강당 밖에서 감정을 추스르게 됩니다. 데자르가 감정을 추스리고 있을 때 선배인 라도리아가 찾아와 데자르를 입학 시험장으로 안내를 해주면서 데자르에 대해 입학서류를 보다가 데자르가 평민인 것을 알고 걱정을 보입니다. 이유는 이 세계는 귀족과 평민의 차별이 심한 세계라 아무리 학교에 입학하여도 평민인 데자르가 제대로 교육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라도리아의 안내로 입학시험장에 도착한 데자르는 그곳에서 과거의 인연인 로멘티카와 아제스트를 만나게 되고 그들과 입학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입학시험의 내용은 입학시험용 그림자 세계에 들어가 결승점을 통과하는 간단한 시험. 하지만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닌 같은 시험 도전자들을 공격이 가능한 시험이었습니다. 시험이 시작되고 가장 후미를 달리는 데자르와 로멘티카 얼마 시간이 지나 마법으로 한 명의 시험자를 탈락시킨 로멘티카는 대규모 바람 마법으로 데자르와 아제스트를 제외하고 모두 탈락을 하게 됩니다. 이제 3명만 남은 상황 이 상황에서 로멘티카는 데자르에게 기권을 하라고 하지만 데자르는 그런 로멘티카의 권유를 거절하고, 그 거절을 듣자 로멘티카는 데자르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데자르는 그런 로멘티카의 마법은 간단하게 역산하여 로멘티카의 전의를 상실 시킵니다. 그리고 기초 마법인 그리스과 파이어볼로 순식간에 앞으로 치고 나갑니다. 데자르의 접근을 느낀 아제스트는 1위를 놓칠 수 없기 때문에 아제스트 역시나 마법으로 데자르를 공격하지만 그 마법을 역산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위치에 마법이 폭팔하도록 조정하여 1위로 시험을 통과합니다.
등장인물
데자르 아르망 -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미궁 10년 공략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았지만 드래곤의 마나 폭발에 휘말리고 나서 과거로 돌아오게 됩니다. 데자르는 평민이라 많은 차별을 받아 마법적인 교육이나 지원을 받지는 못하였지만, 마법의 종주인 드래곤의 용언마법까지 봉인시킬 정도로 마법 패턱 파악 및 역산에 천재입니다.
로멘티카 에루 - 미궁 10년 공략도중 중간에 죽은 인물입니다. 그녀가 죽었을 때 데자르는 엄청난 슬픔을 겪은 것으로 보아, 로멘티카와는 특별한 관계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 마법이 주특기이고, 당돌하고 프라이드 높은 인물로 보입니다.
아제스트 킹스크라운 - 얼음 마법과 검술을 사용하는 인물입니다. 미궁 10년 공략의 최후의 멤버였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로 돌아왔을 때도 뛰어난 실력으로 교수들로부터 이미 기대를 받고 있었습니다. 얼음 마법을 사용하는 것과 어울리는 차갑고 냉정한 성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자를 배려하기보다는 약자를 자신의 상대로 생각하지 않는 높은 프라이드를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라도리아 폰 도리체 - 헤브리온 마법학원의 2학년, 데자르의 입학시험 멘토입니다. 불꽃 마법의 천재 마법사로 불꽃 마법을 사용해서 인지 화가 나는 상황에서는 참지 않는 불 같은 성격을 보여줍니다. 평상시에는 평민, 귀족 차별 없이 친절한 성격으로 보입니다.
엘하임 트린퀸시 - 물속성의 마법사 라도리아가 혐오하는 사람입니다. 귀족으로 엄청 오만 방자합니다. 그리고귀족답게평민을 엄청 무시합니다.
총평
원작 소설을 보셨거나 원작 웹툰을 보셨더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즐거운 작품이 될 것 같고,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를 웹툰이나 원작으로 보시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시고 싶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작화는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각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배경 등이 좋았습니다. 특히 액션신이 좋았는데, 액션신에서도 마법을 사용할 때 시동에 나타나는 마법진과, 발생하는 모습, 그리고 그 마법이 발사될 때의 액션신에 정말 많은 노력을 들인 것 같습니다. 즉, 강력한 액션 임팩트와 뛰어난 마법발현과 표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뛰어난 성우님들의 더빙과 연기가 애니메이션에 몰입을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 웹툰보다는 애니메이션 작화가 더 보기 좋았습니다.
음향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캐릭터들의 대사나 행동에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잔잔한 배경음이 나오지만 그 배경음들이 또 집중력을 높여주어서 배경음 선택도 훌륭한 것 같습니다. 오프닝곡은 먼가 데자르의 과거에 대한 슬픔과 과거로 돌아와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다짐 같은 그런 마음이 느껴지는 곡이고 노래 자체도 엄청 좋았습니다.(일본어를 몰라 가사의 의미는 알지는 못 합니다.) 엔딩곡은 먼가 휴식을 주는 느낌의 곡으로 포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건 1화의 엔딩곡이 2화에서는 오프닝곡으로 나오게 되는 것인 이상하였습니다.
좀 설정적인 부분에서 귀족과 평민을 나누는 세계라서 그런지 평민을 무시하는 귀족들의 태도가 불편하긴 하지만 추후 주인공이 실력으로 다 눌러 버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